[3-4. 편지병합]
01. 데이터 문서 준비
• 표, 쉼표 또는 공백과 같은 구분 기호로 나누어져 있는 데이터 문서와 주문서를 병합해
새 문서로 병합 결과를 표시하거나, 바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주문서에서 [편지] 탭-[편지 병합 시작] 명령을 클릭해 [편지]를 클릭합니다.
• 기존의 데이터 문서를 연결하려면 [편지] 탭-[받는 사람 선택] 명령을 클릭해 [기존 목록 사용]을 클릭합니다.
• [받는 사람 선택 옵션]
1. 새 목록 입력
2. 기존 목록 사용
3. Outlook 연락처에서 선택
• [데이터 원본 선택]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 문서를 찾아 불러옵니다.
• 받는 사람 목록을 새롭게 작성하려면 [편지] 탭-[받는 사람 선택] 명령을 클릭하여 [새 목록 입력]을 클릭합니다.
[새 주소 목록]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를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주소 목록 저장] 대화 상자에서 저장 위치 및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
• 데이터 파일에서 목록을 확인하거나 편집하려면
[편지] 탭-[편지 병합 시작]-[받는 사람 목록 편집] 명령을 클릭합니다.
• 주문서에 데이터 문서의 필드를 삽입하려면 삽입하려는 곳에 커서 두고
[편지] 탭-[병합 필드 삽입] 명령의 목록 단추를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합니다.
(병합 필드 삽입에는 내가 병합한 파일 필드만 존재합니다)
• 레코드를 제외시키는 규칙을 설정하려면 [편지] 탭-[규칙] 명령을 클릭해 규칙 항목을 설정합니다.
• 병합 결과를 현재 문서에서 확인하려면 [편지] 탭-[결과 미리 보기] 명령을 사용합니다.
• 병합 결과를 새 문서로 만들려면 [편지] 탭-[완료 및 병합] 명령을 클릭하여 [개별 문서 편집]를 클릭합니다.
• [완료 및 병합 옵션]
1. 개별 문서 편집
2. 문서 인쇄
3. 전자 메일 메시지 보내기
• [새 문서로 병합] 대화 상자에서 병합할 레코드 범위를 [모두]로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새 문서에 레코드 수만큼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 레이블을 만들려면 [편지] 탭-[편지 병합 서식]-[레이블] 버튼을 클릭한 후, 정보를 입력합니다.
• [편지] 탭-[받는 사람 선택]-[파일 선택]
• [편지] 탭-[병합 필드 삽입]-원하는 내용을 모두 클릭합니다. 그리고 [레이블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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