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2023년 버킷리스트 Bucket List

MBTI 검사하기-MBTI 리뉴얼 버전, 성격유형검사하기, ISFP feat. 버킷리스트 성공

갈색눈여우 2023. 2. 20. 11:14

안녕하세요!

현이입니다~

 

 

 

제가 요새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정말 제 성격이 조금 변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2년의 검사가 마지막 검사여서 이번에 다시 MBTI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과 제 MBTI 성격을 조금 더 자세하게 들여다보아요~

 

1. MBTI 검사가 리뉴얼 되었다는 소식!

 

MBTI 검사는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 해보신 것 같아요~

근데 이번 2022년에 무료 사이트가 리뉴얼 되었다는 소식 다들 알고 계셨나요?

사이트의 디자인은 예전과 비슷하지만 문항 수나 유형들이 조금 바뀌었다고 합니다~ 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 사이트 링크를 올려드릴게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아 참! 그리고 16Personalities 검사는 MBTI 정식 검사와는 조금 다른 거 알고 계시죠?

정식 검사는 어느 정도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이번에 16Personalities에서도 정식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2. MBTI는 3개월에 한 번씩?

 

MBTI가 검사를 할 때마다 바뀌는 경험을 한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매번 할 때마다 다르게 나올 때가 있어서 조금은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MBTI가 바뀌는 이유는 사람의 성격이 계속 바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3개월에 한 번씩 다시 검사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ISFP

 

제가 이번에 MBTI 검사를 진행했을 때, ISFP가 나왔어요;;

전 제가 E라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요새 집에 부쩍 자주 있었는데 ㅎㅎㅎ

그래서 이번 참에 ISFP의 특징이랑 직업, 연애, 궁합 등 한번 본격적으로 알아보려고 해요!

 

 

호기심 많은 예술가 유형인 ISFP는 3.2%로 16위를 차지한데요...

16가지의 성격이 있는데 그중에 16이면.. 그냥 제일 없는 거 아니냐구요...ㅋ

 

모험가형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듯

야외에서 앙증맞은 나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그런 유형의 예술가는 아니지만,

진정한 예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상 상당수 많은 이들이 그러한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그들의 심미안이나 디자인 감각,

심지어는 그들의 선택이나 행위를 통하여 사회적 관습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자 합니다.

실험적인 아름다움이나 행위를 통해 전통적으로 기대되는 행동양식이나 관습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말없이 다정하고 온화하며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내면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의견 충돌을 피하고, 인화를 중시합니다.

인간과 관계되는 일을 할 때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에 지나치게 민감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결정력과 추진력을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3차 기능인 Ni(내향 직관)으로 눈치가 빠르며,

조용히 자기 일만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주변 상황 파악도 다 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통해서 부기능 Se(외향 감각)과 함께

주기능 Fi(내향 감정)인 자신의 내면을 보호하는 데에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 간의 화합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의견 충돌을 회피하는 성향으로 인해

타인과의 갈등이 심화되었을 경우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보다 상대방과의 관계를 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관계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는 ISFP의 특성 중 하나입니다.

문학, 음악,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아 예술가 기질도 있으며, 사회봉사 직종에도 잘 어울리는 유형입니다.

따라서 평범한 회사 사무직이나 사회 봉사직에도 적지 않게 분포하는 종류의 성격 타입입니다.

 

제가 여기에서 제일 공감되는 부분은.

1.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내면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2. 이들은 결정력과 추진력을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3. 눈치가 빠르며, 조용히 자기 일만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주변 상황 파악도 다 하고 있습니다.

4. 타인과의 갈등이 심화되었을 경우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보다 상대방과의 관계를 끊을 수 있습니다.

 

정말 소름이;;; ㅎㅎㅎ

아니 어쩜 이렇게 쏙쏙 맞는 말만 있는지... ㅎ

 

다음번에는 궁합이랑 직업 그리고 성격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고요!

감사합니다~